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세계10대절경여행지

9. 호주의 그레이트 오션로드

by nhd 2022. 8. 6.
728x90

9. 호주의 그레이트 오션로드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이 해안 도로에서는 거대한 12사도 바위를 구경하거나 서핑 또는 하이킹을 즐기거나 한적한 해변에 누워 물개나 펭귄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차를 타고 그레이트오션로드를 따라 여행하며 호주의 인상적인 남부 해안선을 둘러보세요. 커브를 돌 때마다 기암절벽, 매력적인 마을, 물개 및 펭귄 서식지와 한적한 해변이 펼쳐질 수 있으니 눈을 항상 카메라를 준비하고 있으세요. 여행의 백미는 12사도 바위라 불리는 바다 위의 거대한 바위들입니다. 이 바위들은 바다의 침식 효과에 의해 가파른 절벽으로부터 분리되었습니다.

그레이트오션로드는 멜버른에서 차를 타고 남서쪽 애벌론 공항 방향으로 1시간 남짓 이동하면 닿을 수 있는 토키에서 시작됩니다. 이 구불구불한 도로는 토키를 호주 남부에 위치한 빅토리아 주의 앨런스퍼드(Allansford)와 연결합니다. 차를 렌트할 수 없다면 멜버른의 서던크로스 역(Southern Cross Station)에서 장거리 버스(coach)를 타고 질롱으로 가 이곳에서 출발하는 해안 버스를 이용하세요.

토키의 벨스 비치에서는 서핑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벨스 비치는 호주의 여러 유명 서핑장비 브랜드의 본고장입니다. 조금 더 남쪽으로 내려가면 열대우림에 둘러싸인 해안 도시인 앵글시가 나옵니다. 카약을 타고 앵글시 강을 유람하거나 일요일에 열리는 공예품 시장에 들러보세요.

에어리스 인렛(Airey’s Inlet)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기거나 유서 깊은 스플리트 포인트 등대(Split Point Lighthouse)로 올라가 보세요. 론의 그레이트 오트웨이 국립공원을 둘러보고 황야와 열대우림을 지나 어스킨 폴스까지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아폴로 베이에서 차를 타고 내륙 쪽으로 가 오트웨이 트리탑 워크(Otway Treetop Walk)를 건너보세요.

홀로 또는 가이드와 함께 하이킹을 즐기고 싶다면 아폴로 베이에서 그레이트 오션 워크(Great Ocean Walk)로 나서보세요. 총 8일이 소요되는 해안로를 따라 끝까지 가면 포트 캠벨 국립공원의 12사도 바위 전망대가 나옵니다. 장비를 챙겨왔다면 가는 길에 야영을 즐기거나 중간중간 호텔을 예약하세요.

포트 캠벨 국립공원에서 거대한 석회석으로 이루어진 12사도 바위를 바라보고 있으면 감탄이 절로 흘러나옵니다. 바위가 8개 밖에 없다고 해서 놀라지는 마세요. 이름은 단순히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해질 녘이 되면 전망대로 돌아가 귀여운 펭귄들이 해안으로 뒤뚱뒤뚱 걸어오는 모습을 구경해 보세요.

이제 워남불의 플래그스태프 힐 마리팀 빌리지의 유서 깊은 숙소에서 자동차 여행을 마무리해 보세요. 이곳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

'세계여행 > 세계10대절경여행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미국의 그랜드캐니언  (0) 2022.08.06
6. 베네수엘라의 엔젤폭포  (0) 2022.08.06
7. 아프리카의 나마비아 사막  (0) 2022.08.06
8. 중국의 황산  (0) 2022.08.06
10. 캐나다의 로키산맥  (0) 2021.08.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