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여행/한국아름다운섬10선

06. 교통이 편한 자연 관광지 무의도

by nhd 2022. 10. 23.
728x90

순위 : 06. 교통이 편한 자연 관광지 무의도

바다 위를 걷는듯한 색다른 경험의 무의도
인천 무의도는 중구 무의동에 있는 섬으로 인천국제공항의 남쪽에 자리하고 있어요. 섬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잠진도선착장에서 페리호를 타고 큰무리선착장에 도착해야 하는데 2019년 무의대교가 개통되면서 접근성도 아주 편리해졌어요. 조선 후기부터 사람이 살기 시작했으며, 큰 섬은 대무의도, 작은 섬은 소무의도라고 부르는데 옛날에 선녀가 내려와서 춤을 추었다 하여 생긴 이름이라는 유래가 있어요.
인천 무의도에서는 해안 트레킹, 해수욕, 체험 마을 등의 레저 액티비티를 즐기실 수 있어요. 대무의도가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영화 실미도와 드라마 천국의 계단 때문인데 영종도와 용유도가 합쳐지며 인천국제공항으로 개발되어 접근성이 좋아져 수도권의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 되었어요. 서쪽 바닷가에는 풍화와 침식작용으로 멋지게 형성된 해식애가 발달하였고 섬 전역에 소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요.
전국 20대 해수욕장에 선정된 하나개해수욕장은 1㎞ 길이의 해변으로 썰물 때면 백사장 바깥으로 개펄이 넓게 드러나 조개를 잡는 관광객의 핫플레이스가 됐죠. 이곳은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가 고와 가족 단위 피서지로 인기가 많아요. 매년 5월에는 바다에 그물을 쳐 놓고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행사가 열리기도 해요.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함께 원하는 방식으로 섬을 즐겨보세요.

지도안내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