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세계14대아름다운폭포

8. 이과수폭포(Egua Su Great Falls)

by nhd 2022. 8. 12.
728x90

8. 이과수폭포(Egua Su Great Falls)

브라질 파라나 주와 아르헨티나 미시오네스 주의 국경의 이구아수 강에 있는 폭포이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사이의 아찔한 협곡 사이로 천둥처럼 내리치는 엄청난 폭포들을 보며 천혜의 아름다움과 강렬한 힘을 느껴보세요.

이과수 강의 말발굽 모양 협곡 양쪽에 걸쳐 있는 이과수 폭포는 그림처럼 아름답고 무시무시하면서도 압도적입니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가 공유하는 이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은 자연이 선사하는 최고의 장관이죠. 275개의 천둥처럼 웅장한 폭포를 바로 마주할 때나, 고속 모터보트를 타고 쏟아지는 물줄기 아래를 지나가는 그 기분은 감히 상상할 수도 형용할 수도 없답니다.

이과수 폭포는 이과수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명소입니다. 공원의 관광 안내소에서 버스를 타고 폭포길에서 내리세요. 폭포 앞에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판자길 트레일입니다. 각기 다른 높이로 마련된 전망대 데크에서 사진을 찍으면 가히 그림 엽서가 부럽지 않습니다. 쏟아지는 물줄기가 안개 구름을 만들고 햇살에 부딪쳐 무지개가 뜨는 모습에 경탄이 절로 나옵니다. 트레일 끝에 서면 높이 80m(262피트)에 달하는 가장 인상 깊은 폭포, 악마의 목구멍 전망이 거칠 것 없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고속 모터보트에 올라 노련한 키잡이에게 몸을 맡기고 굽이치는 물살 사이에서 폭포의 엄청난 힘을 느껴보세요. 배에서 내릴 때쯤 되면 온몸이 푹 젖었을 테니, 카메라와 귀중품을 잘 보관하세요. 젖지 않고 느긋하게 전망을 감상하려면 다양한 카페, 피크닉 공간과 푸드 코트에 자리를 잡고 앉으세요.

시간이 충분하다면 이과수 강 아르헨티나 쪽에서 폭포를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도가 숲속을 거쳐 망루로 이어져, 악마의 목구멍을 꼭대기에서 내려다 볼 수 있는 지점을 비롯해 폭포 가까이의 좋은 전망 지점이 많습니다.

이과수 폭포는 포스 두 이과수 도심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폭포와 시내를 오가는 공공 버스가 자주 다닙니다. 승용차를 이용하는 경우, 대형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폭포를 아르헨티나 쪽에서 보려면, 시내 주요 터미널에서 푸에르토 이과수 행 버스를 타세요. 떠나기 전에 꼭 여권을 챙기시고, 비자가 필요한지 미리 확인해 두어야 합니다. 여러 호텔에서도 아르헨티나 쪽 폭포로의 당일 투어를 운영합니다.

이과수 국립 공원 개장 시간에는 언제든 이과수 폭포를 방문할 수 있고, 공원은 매일 개장합니다. 공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입장료, 개장 시간과 투어 정보를 확인하세요. 브라질 쪽과 아르헨티나 쪽 입장료는 따로따로 부과되며, 양쪽 나라 사이에 세관 검문소가 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